미세먼지에 좋은음식 미역,도라지,미나리

728x90

겨울이 지나 봄이 되는 계절에 미세먼지로 인해 날씨가 뿌옇고 목도 칼칼하고 답답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가 좀처럼 걷히지 않고 지속적으로 농도가 나쁨을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을 알고 조금이라도 내 몸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 노력해 봅시다.

 

 

미세먼지에 좋은음식

 

 

1. 미역

해조류가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많이 들었을 겁니다. 그중 미역은 칼슘이 풍부하며 후코이단이라는 성분이 체내 면역력을 길러주고 항염, 항암효과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을 깨끗하게 해 주며 변비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거기에 미역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시켜 감기,독감을 예방하고 미세먼지 침투를 막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며, 특히 흡연자들에게는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미역의 부작용으로는 요오드 과다 섭취로 갑상선 기능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다니 적당한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미세먼지에 좋은 미역

 

 

2. 도라지

도라지는 기관지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도라지 뿌리 말린 후 약제로 쓰여 길경이라고도 하는데, 점막의 점액 분비물을 크게 늘려줘서 거담작용을 하며 호흡기 질환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면역력과 기관지, 폐 건강을 증진시키고 미세먼지나 오염물질들의 유입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주고 통증 완화, 빈혈, 체중감량 등 이점이 많은 식품입니다.

 

도라지를 과다 섭취하게 되면 심혈관 질환이 있고 약을 복용하시는 분들은 독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자신의 건강상태에 따라 주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미세먼지에 좋은 도라지

 

 

3. 미나리

개인적으로 삼겹살과 함께 먹었을 때 가장 맛있게 먹은 미나리는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며 칼륨이 풍부한 식품으로 고혈압에도 좋다고 합니다. 해독작용에 도움을 주어 노폐물을 배출시키며 독소를 내보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독소를 배출시켜 간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되며, 면역력 강화, 노화방지, 피로해소, 다이어트 등 많은 장점을 가졌고 현재 다가오는 봄 계절의 제철 식품입니다.

 

미나리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에 맞지 않는 분들은 복통과 설사를 일으킨다고 하며 신장 질환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주의하여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미세먼지에 좋은 미나리

 

 

요새 같이 미세먼지가 자욱한 날에 맑은 하늘도 보지 못하고 안 좋은 공기 때문에 답답하신 분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시고 몸속의 나쁜 독소들을 배출시켜 조금만 더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