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보이스 리워드앱 보윙
- 소소한 용돈벌이
- 2023. 3. 25.
검색
여러 가지 리워드 앱 중 내 목소리로 돈을 벌 수 있는 보윙이라는 앱을 시작하게 되었다.
보윙은 음성인식 데이터를 모아 음성인식 서비스 개발하고 활용하는 곳이라고 한다.
그럼 보윙앱을 통해 어떻게 돈을 버는지 확인해 보겠다.
회원가입을 하고 앱에 들어가면 위에 사진과 같이 현재 진행 중인 광고를 들어가 보면 보통 40~60포인트에 형성돼 있는 광고들이 다수며 그 이상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광고들도 종종 있다.
광고에 참여하려면 날개가 필요한데 날개는 30분마다 1개씩 충전되고 5개가 되면 더 이상 얻지 못하지만 이벤트나 광고 사이트 접속 등으로 추가 날개를 획득할 수 있고 구매를 통해서도 가능한데 호기심에 날개 1개를 구매해 봤지만 광고를 통해 얻는 포인트보다 비싼 가격에 형성되어 굳이 구매해서 참여 횟수를 늘리지 않아도 될 거 같다.
참여 방법은 간단한데 관심이 있는 광고나 포인트 많이 주는 광고, 난이도 낮은 광고 등 자신이 원하는 광고에 들어가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참여하기가 나오는데
참여하기를 눌러 들어가면 해당광고를 설명하는 영상을 보게 된다 영상시청이 끝나면 대사를 따라 하라는 문구와 대사가 나오며 녹음 버튼을 눌러 1분 안에 해당 대사를 녹음해야 한다.
녹음하기가 끝나면 인식률 채점을 위해 조금의 시간이 필요하다 기다리면서 알고 계셨나요?라는 문구에 종종 상식들을 알려줘 모르는 상식을 배우기도 한다.
이처럼 인식률 채점이 끝나면 광고 대사와 나의 대사를 보여주며 합격발표를 한다.
합격률 80% 이상이 돼야 해당광고 측정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저처럼 80% 미만으로 채점이 되면 날개도 잃고 포인트도 얻지 못한다. ㅠ
때로는 일치율 99%를 맞추게 되면 해당광고와 별개로 100포인트라는 추가 포인트를 얻게 된다.
보윙 앱에서는 광고참여로 포인트를 버는 방식 말고도 상품 받기라는 메뉴에서 광고가 생기면 그 광고대사를 읽어 일치율 80% 이상이 되면 참여한 대상을 추첨하여 광고 상품을 준다고 한다.
또한 공식카페나 앱을 통해 종종 이벤트도 진행하여 추가 포인트를 지급하기도 한다.
보윙 앱을 약 2일간 사용해 봤는데 글을 읽고 말하는 방법을 숙달시킬 수 있고 참여하다 보면 관심이 가는 광고가 있어 사이트에 들어가 찾아보게 된다.
보윙 앱은 보통 리워드 앱보다 포인트가 빨리 쌓이는 거 같다.
2일 동안 60개 정도의 광고를 참여하여 얻은 포인트이며, 얻은 포인트는 1:1 현금 출금이 가능하다.
공식 카페에 들어가 보면 보윙 개발자는 사용자들과 원활한 소통도 하며 질의응답을 잘해주는 거 같다.
광고 참여를 하다 보면 분명 정확한 발음으로 말한 거 같은데 틀렸다고 하는 단어가 있다.
이러한 오류는 지속적인 보완을 통해 해결해 나아가고 있다고 하며, 해당 대사를 평소 대화하듯 녹음해도 80% 이상은 보통 일치한다.
앱테크를 통해 소소하게 돈을 벌고 싶은 사람들에게 좋은 앱인 거 같고 나도 꾸준히 사용할 생각이다.